일상

2023 상반기 회고

달팽이포뇨 2023. 6. 21. 23:04

2023 상반기에 한 것

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시작했고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을 익혔다. 지원서도 많이 냈고 코딩테스트도 많이 봤다.

한 회사에서 최종면접까지 가기도 했다. (결국 떨어지긴 했지만)

ssafy 면접도 봤다. 첫 대면 면접이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떨려서 나 자신도 놀랐었다. 결국에는 합격하긴했다. 입과할지는 모르겠지만..

결국에는 취업을 하지는 못했지만 하반기에는 반드시 취업해야지!

+ 아, 그리고! 클라우드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싶어서 AWS SAA도 취득하였다!!

 

2023 상반기 취준 하면서 느낀 점

이번 상반기에 왜 취업을 하지 못했는가 생각해보면..

"경험 부족"이 가장 큰 이유이지 않을까싶다.

나는 대학교 3학년 2학기에 졸업프로젝트를 하면서 Spring으로 백엔드 개발을 시작하였는데 사실 다른 학생들보다 상대적으로 개발을 늦게 시작한 셈이다. 3-2, 4-1동안 졸업프로젝트를 하고, 4-2에는 백엔드 개발을 하였다. 쉬지 않고 개발을 하긴하였지만 결론적으로 프로젝트 경험 등 개발 경험이 부족하다보니 내 개발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했다.

'회사에 지원을 하면서도 이 회사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?'하는 의구심이 들었다.

이것이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미쳤던 것 같다.

 

2023 하반기 채용을 위해 보완할 점

앞서 언급한 "부족한 경험"을 채우기 위해 부트캠프를 시작할 것이다. 보통 부트캠프가 6개월-12개월로 너무 길거나 너무 기초부터 시작하는 경향이 있는데 계속 찾아보다보니 적합헤보이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참여할 예정이다. 16주로 기간도 짧은 편이어서 부트캠프하면서 경험 쌓고 하반기 채용에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. 한 번 경험해본만큼 코딩테스트, 프로젝트, 자소서 등 더 탄탄하게 대비해서 다시 도전할 것이다!!

 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3/05/25  (0) 2023.05.25